"건강을 위해 연구하고 실천하는 병원"
여러분의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도와드립니다.

이미지Home › 건강정보 › 건강정보

건강정보


작성일 : 22-07-07 14:24
게시판 view 페이지
중추신경계발달치료
글쓴이 : 관리자 조회 : 2,221
첨부파일 http://www.suwanhospital.com/cms/bbs/dk_content.php?ht_id=pro_09_03 [787]
↑↑↑본문을 보시면 사진과 함께 더 자세한 내용확인 가능합니다↑↑↑


▣ 중추신경계발달치료
뇌졸중이나 척수손상으로 인한 중추신경계 손상과 근골격계 질환으로 근육의 협응장애와 마비로 나타나는 비정상적인 패턴을 최소화시키고 정상적인 패턴을 반복 연습하여 기능적이고 효과적인 패턴을 유지 및 개선해 나갈 수 있는 치료를 제공합니다.

▶ 전문적인 재활운동치료를 통해 마비된 근육을 강화시키거나, 전신 지구력을 향상시키고, 협응력을 개선시켜서 환자가 보다 효율적으로 움직이게 하고 일상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
▣ 대상환자
뇌졸중, 외상성 뇌손상, 척수손상, 파킨슨병 등의 중추신경계 손상 장애 및 근골격계 질환으로 근력이 약화되거나 이동, 보행, 일상생활에 제한이 있는 환자분
☞ 보바스치료
- 중추신경계 손상으로 인해서 환자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 즉, 긴장도와 동작 그리고 기능장애를 평가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통하여 회복을 촉진하여 자세조절과 선택적 동작의 향상을 통해 기능을 최적화합니다.
☞ PNF 치료
- 운동학습, 운동조절, 운동행동, 생역학, 인지 등을 고려한 중추신경계손상환자를 위한 접근법과 근력강화, 관절가동범위증가, 지구력의 증가, 통증 조절 등의 정형외과 계열의 환자를 위한 모든 치료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