"건강한 이웃을 꿈꾸는 병원"
광주수완병원에는 최고의 의료진이 있습니다.

이미지Home › 전문진료센터 › 내시경클리닉 › 수면내시경

수면내시경

수면 내시경이란?

일반 위내시경 검사는 아직가지도 많은 환자들이 검사 시 느끼는 불쾌감으로 검사받기를 두려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.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 검사가 수면 내시경입니다. 내시경 검사 전 수면유도제를 정맥 주사하여 가벼운 수면 상태로 들어가 검사도중 통증을 못 느끼며 검사 후 자신이 검사 받은 사실조차 잊어버리게 됩니다. 이렇듯 잠을 자면서 검사를 하기 때문에 거북한 위내시경 검사를 아주 편한히 받을 수 있으며 검사를 하는 동안 트림이나 구역질을 안하기 때문에 진단율도 높일 수 있습니다.

수면 내시경 대상자

신경안정제가 해로울 수 있는 만성 폐질환 환자들을 제외한 남녀노소 누구나 가능하며 실시한 환자 대부분이 만족하고 있습니다. 현재까지의 검사 중 가장 정확하고 조기발견의 가능성이 많은 내시경 검사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점차 확대되어 가고 있는 만큼 준비가 잘 되어 있는 상황에서 숙련된 의사에 의하여 시행되는 수면 내시경은 내시경 검사의 고통과 불쾌감을 없애는 최선의 방법입니다.

수면 내시경에 대한 오해

수면내시경 검사는 일반 내시경 검사보다 위험하다?

지금까지 여러 연구와 임상경험을 볼 때 수면 위 내시경 검사는 매우 안전하며 일반 위 내시경과 안전성의 차이는 없습니다.

수면내시경을 하면 기억력이 빨리 감소된다?

수면내시경 검사를 하는데 사용하는 약은 순간적으로 잠을 유도하는 작용을 하나 체내에서 수분이면 약 효과가 없어지기 때문에 인체 내에서 전혀 후유증이나 다른 유해작용을 일으키지 않습니다.